2014년 3월 6일 목요일

[명언] 모든 것에 비밀을 섞어 두어라.








영화 - 신세계



모든 것에 비밀을 섞어 두어라. 
그 비밀이 깊은 존경을 일으킬 수 있다. 

- 그라시안








[명언] 괴물과 싸우는 자는 괴물이 되지 않게 주의하라.







바로가기






괴물과 싸우는 자는 괴물이 되지 않게 주의하라.
우리가 심연을 들여다보면 심연 또한 우리를 들여다보듯이, 

- 니체






2014년 3월 5일 수요일

컴퓨터로 포트포워딩하는 윈도우용 유틸리티. Smart Port Fowarding.



  • 소개 및 다운로드


다운로드 하기


 공유기를 사용해서 인터넷 선을 나누어서 쓰는 사람에게는 사실 별 달리 필요 없는 프로그램일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공유기( 라우터 )가 보통은 포트포워딩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처럼 노트북으로 AP설정을 통해서 무선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하는 사람에게는 편하게 포트 포워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VMware에서 내부 운영체제에서 네트워크를 돌리기 위해서 SocketTunnel 라는 프로그램으로 심플하게 내부로 리다이렉트 해주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여기서 소개하고자 하는 유틸리티는 지정된 내부 IP와 포트로 외부 공인 IP와 지정된 포트로 지정된 내부 IP와 포트로 연결할 수 있게 해준다.




  • 특징



프로그램 실행 화면


 공인IP와 포트로 내부망의 특정 IP와 포트로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포트 포워딩)을 가진다. TCP뿐만 아니라 UDP도 지원하며 포워딩 방식도 지정해 줄 수 있다.

 여러가지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필자의 경우에는 안 쓰는 안드로이드 폰의 어플[IP Webcam]로 내부 CCTV로 활용하는데 쓰고 있다. 




  • 사용방법



Step 1. Add New Forwarding Port

1. 프로그램 실행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Add New Forwarding Port" 를 클릭한다.





Step 2. 로컬 포트와 사설 내부망의 IP와 Port를 입력한다.

2. Listen Port에서 로컬 호스트에서 사용할 포트 값과 하단 부에 있는 빨간 네모 박스에 표시된 내부 IP 주소와 포트번호를 입력한다. 위에 입력한 IP주소는 가상의 내부 IP주소이다.

3. 다 입력한 뒤 Ok 버튼을 누른다.

etc) Forwading Rules에서는 포워딩 방식을 정해줄 수 있다. 나머지는 필요에 따라서 설정하자.





Step 3. 설정된 포트 포워딩을 확인하고 시작.


4. 등록된 포트 포워딩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다. 여기서 Running 상태줄에서 "Yes" 로 되었다면 정상 작동하는 것이다.

5. 만약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다시 시작하거나 포트포워딩 기능을 정지시킬 수 있다.










블로그에서 가독성있게 소스코드를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자.

가독성이 낮은 소스코드 보기

  •  가독성이 낮은 프로그래밍 소스코드 보기



 인터넷 상에서 다른 사람들과 소스코드를 공유할 때, 단순히 카피 앤 페이스로 공유하면 좌우 줄간격이 맞지 않거나 전부 검은색 폰트라서 웹상에서 읽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이런 소스코드를 인터넷에 그냥 올리면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고도 욕을 먹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그냥 복사, 붙여넣기하면 가독성이 떨어지고, 소스코드 자체를 캡쳐해서 올리자니 그림파일이면 바로 테스트하기엔 어려움이 크다. 또한 CPP파일을 그대로 올리자니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해야해서 크게 번거롭고, 그렇다고 그냥 텍스트를 올리면 비쥬얼 스튜디오에 복사해서 넣을 때 줄간격이 안 맞는 큰 문제점이 발생한다.

 이럴 때 좋은 방법이 없을까?



  • 가독성이 높게 프로그래밍 소스코드를 공유하자



 네이버 지식in이나 다른 블로그에서 읽기 좋게 올려놓은 소스코드를 보면서, 나도 이런 방법으로 블로그에 올려서 공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가독성 높게 프로그래밍 소스를 유용한 유틸리티인 "Color Script" 라는 유틸리티를 추천한다.



소스 코드를 복사 붙여넣기 하면 바로 스크립트로 복사가 가능하다.



  • Color Script 소개


 웹상에서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긁어온 소스 코드를 바로 복사&붙여넣기를 한 다음 오른쪽 하단의 복사 버튼을 누르면 스크립트 형식으로 데이터가 복사가 된다. 복사된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단순히 블로그의 글쓰기 에디터에 붙여넣기하면 원하는 코드소스를 깔끔하게 다른 사용자에게 보여줄 수 있다.

 또한, C++ 언어 뿐만 아니라 PHP, Java, JavaScript, HTML 등등 다양한 언어로 가독성 높은 소스코드를 블로그나 인터넷 상에 등록할 수 있다.



  • Color Script의 활용 예시


1
2
3
4
5
6
7
8
9
10
#include <iostream>
int main (void)
{
    std::cout<<"Hello World" <<std::endl;
    return 0;
}

 다음과 같이 활용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 바로 가능하고 여러 플랫폼으로 다운로드도 가능 [ 링크 ]




  • Color Script의 높은 호환성


 웹상에서 [바로가기] 를 클릭해서 직접 소스코드를 복사 붙여넣기 해서 활용할 수 있고 위의 예시그림과 같이 설치형/비설치형 으로 다운로드해서 오프라인 상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출처: http://prev.kr/apps/ColorScripter











자신의 구글 RSS 주소를 찾아보자.



  •  구글 RSS 주소는 어디에 있을까?

 구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다른 포털 사이트에서도 내 블로그가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 RSS주소를 등록해서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게 해야한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구글 RSS주소를 바로 찾기가 쉽지 않아서 여러 군데에서 검색해본 결과, 답을 찾을 수 있었다.

  • 외부에서 자신의 블로그를 찾는 방법

 구글의 기본 피드인 ATOM 피드는 다음과 같다.

블로그이름.blogspot.kr/feeds/posts/default
ex) http://lightingtree.blogspot.kr/feeds/posts/default

 또는 RSS 피드의 주소는 다음과 같다.

블로그이름.blogspot.kr/feeds/posts/default?alt=rss
ex) http://lightingtree.blogspot.kr/feeds/posts/default?alt=rss

 아니면, 다른 외부 사이트에서 XML 형식의 피드 주소를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엔 다음과 같이 해결하면 된다.

블로그이름.blogspot.com/atom.xml
ex) http://lightingtree.blogspot.kr/atom.xml




 상황에 맞춰서 적절히 사용해 주면 된다. 뱀발로 필자가 해본 결과 굳이 blogspot.com 과 blogspot.kr의 차이점이 크게 없으므로 상관없이 해도 문제가 없다.



2014년 3월 4일 화요일

두번째 테스트

..

Code Master 블로그의 시작점.





 네이버 블로그 보다는 구글 블로그가 더 좋은 거 같아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검색 엔진 빼고는 다른 곳에서는 검색이 안되는 지라.. 그리고 이왕이면 세계구급으로 노는 구글에서 블로그 시작하는게 이익인거 같습니다. 티스토리로 해보고 싶은데 그건 아무래도 초대장이 있어야 되서..

 주제는 주로 Client/Server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이야기하거나 일상적인 이야기, 잡다한 이야기, 유머를 올려 볼 생각입니다. 이왕 해보기로 한거 꾸준히 해야 될텐데, 그게 좀 걱정입니다.

 아무래도 글쓰기 솜씨가 쥐약인지라 이런 것도 해보면 실력이 늘 것이라 믿고, 이것 저것 도전해 보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_ _)(- -)